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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탑 용량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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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절기 냉각탑 운전대비 점검사항 & 운전.
작성자 : master 등록일 : 2012-09-10 20:30:35 조회수 : 1,385

하절기 냉각탑 운전대비 점검사항 & 운전.

 

1)     예비 가동 요령

― 냉각탑을 운전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점검하십시오.

⑴ 냉각수의 분배 계통은 청소하였으며, NOZZLE은 적절히 설치되었는가 확인하십시오. 유량 조절 VALVE는 충격 방지를 위하여 모두 열려있는가 확인하십시오.

⑵ 냉각수 수조의 수위 조절을 위하여 제어변이나 FLOAT VALVE는 적절히

   조절되어졌으며 원활히 작동하는가 확인하십시오.

⑶ 모든 BOLT는 완전히 체결되었는가 확인하고, 특히 FAN과 기계구동부의 BOLT, NUT 부위를 확인하십시오.

⑷ 도장 상태는 좋은가 확인하십시오.

⑸ 감속기(SPEED REDUCER)에 GREASE는 채워졌으며 누설은 없는가 확인하십시오.

⑹ MOTOR에 GREASE는 채워졌는가 확인하십시오.

⑺ FAN의 회전 방향이 상부에서 볼 때 시계 회전 방향과 같은지 확인하십시오.

⑻ 전기 접합부는 운전시 안전을 위하여 완벽하게 결선되어 있는가 확인하십시오.

⑼ SPEED REDUCER와 MOTOR에서 이상음은 없으며 과열 상태는 아닌지 30분  이상 운전 후 점검하십시오.

⑽ 냉각수조의 청소 상태가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2)     가 동 요 령

  예비 가동 요령의 모든 사항은 완벽히 점검하여 만족할 경우 수조에 물을 채우고 냉각탑을 가동하십시오.

  단계적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⑴ 냉각탑에 열부하가 없거나 외기 온도가 0℃ 이하일 경우에는 냉각수를  순환시키지 마십시오. 습구온도가 0℃ 이하일 경우는 열부하없이 냉각수를 순환시키지 마십시오.

⑵ PUMP를 가동하기 전에 배관 계통에서의 충격 방지를 위하여 필히 PUMP의 토출구측 VALVE를 닫아 두십시오.

⑶ 냉각 수조에 물을 채운 뒤 순환 PUMP를 가동하십시오.

PUMP의 토출 VALVE를 25% 열고 잠시 후 50%를 연 다음, 같은 방법으로 완전히 개방하십시오.

      ⑷ PUMP가 100% 유량이 되도록 조절하십시오.

         PUMP가 냉각탑의 설계사양보다 초과 PUMPING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⑸ 각각의 냉각 수조에 물 분배를 조절하기 전 1시간 동안 100% 유량 상태를

    유지시키십시오.

⑹ VALVE HANDLE을 3 ∼ 4회 돌려 수위가 안정될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각각의 냉각 수조에 모든 수위가 동일하도록 조절하십시오.

 ⑺ 위와 같은 방법으로 냉각 수조에 수위가 정상 가동에 적합한 수위가 될 때까지 되풀이 하십시오.

 ⑻ 냉각수조가 정상 수위 이하이면

-         위의 과정(1∼7)를 되풀이하여 정상 수위가 되도록 하십시오.

-         물이 수조 밖으로 넘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⑼  냉각탑의 FAN을 가동시키기 전에 MOTOR의 전류를 확인하십시오.

     겨울철이나 냉각탑의 열부하가 없을 때는 공기의 밀도는 높아지고 MOTOR의 동력도 높아지므로 FAN BLADE의 각도를 줄여서 운전하십시오.

 ⑽ 겨울철 운전 지침서는 동절기 운전 지침서를 참고하십시오.

 

3)     정 상 운 전

 ⑴ 예비 가동 요령과 가동 순서를 수행한 뒤 냉각탑을 가동하십시오.

 ⑵ 정상 운전은 예비 가동과 가동 시에 이루어진 상태를 지키는 것 입니다.

운전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장비의 적절한 유지 정비입니다.

( 고장 원인 및 대책 항을 참고하십시오 )

 ⑶ 정상 운전시 점검 및 감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은 FAN, SPEED REDUCER등의 기계 부분의 작동과 냉각수 관리입니다.

     기계적인 장비는 정비 계획에 따라 완벽히 정비하십시오.

 냉각수의 관리를 위해 냉각 수조는 항상 깨끗이하며, NOZZLE에는 이물질 등이 끼지 않도록 하십시오.

 NOZZLE의 막힘이나 PUMP의 과잉 PUMPING으로 인해 넘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⑷ 운전 중인 냉각탑의 1CELL의 VALVE를 잠근다면 VALVE를 잠그지 않은 곳 

    의 MAIN PIPE로 과다하게 물이 공급되므로 인하여 수조의 OVER FLOW 현상과 FILLER, LOUVER쪽의 과다한 물의 하중으로 정상적인 운전을 할 수 없습니다.